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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AIVLE School

Aivle_2차 미니프로젝트(1일차)

Day1 : 미니프로젝트 2차

토익 점수 데이터 분석


<오늘의일정>

Mission_1 토익 점수 데이터 분석
9:40~10:30 미니프로젝트 소개 : 프로젝트 소개, 수행 방법 안내
10:40~11:30 / 11:40~12:30 데이터 분석 : 개인별 프로젝트 수행(* 개별 과제 제출)
점심
13:30~14:20 / 14:30~15:20 / 15:30~16:10 데이터 분석 : 조별 프로젝트 수행 (* 조별 과제 제출)
16:20 ~ 17:10 Summary : 1일차 과정 Wrap-up

 

단변량 데이터 분석

최종 차수 점수 변화(Score_diff_total)

범주형 변수

  • 대상 변수 : Gender, 학습목표, 학습방법, 강의 학습 교재 유형, 학습빈도, 취약분야 인지 여부

수치형 변수

  • 대상 변수 : 'Birth_Year', '기출문제 공부 횟수','토익 모의테스트 횟수', '1st_Total_Score', '2st_Total_Score'

 

• 이변량 데이터 분석

 

기출문제 공부 횟수 토익 모의테스트 횟수 2차 종합점수

 

•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 1. (3차시 - 1차시) 차이별 학습 빈도를 보았을 때 주 5-6회 공부하는 것이 매일 7회를 하는 것보다 효율이 좋았다.
# 2. (3차시 - 1차시) 차이별 학습 방법을 보았을 때 제일 많이 선택하는 방법은 예상 외로 오프라인 강의였다.
# 3. 연령대별로 학습방법을 보았을때 예상은 연령대가 어릴 수록 온라인강의를 많이 들을 것 같다고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    - 온라인강의 : 전연령대 고르게 분포하며 사용자 제일 많음
#    - 오프라인강의 : 30~40 대에 집중 분포
#    - 참고서 : 고르게 분포 하고 있으나 사용자 제일 적음

 

오프라인 강의 전체적으로 학습방법을 많이 사용하는게 온라인 강의 이지만 오프라인이 효과가 더 좋다 

 

참고서를 끼워팔기를 하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