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1 : 미니프로젝트 2차
토익 점수 데이터 분석
<오늘의일정>
Mission_1 토익 점수 데이터 분석 | |
9:40~10:30 | 미니프로젝트 소개 : 프로젝트 소개, 수행 방법 안내 |
10:40~11:30 / 11:40~12:30 | 데이터 분석 : 개인별 프로젝트 수행(* 개별 과제 제출) |
점심 | |
13:30~14:20 / 14:30~15:20 / 15:30~16:10 | 데이터 분석 : 조별 프로젝트 수행 (* 조별 과제 제출) |
16:20 ~ 17:10 | Summary : 1일차 과정 Wrap-up |
•단변량 데이터 분석
최종 차수 점수 변화(Score_diff_total)
범주형 변수
- 대상 변수 : Gender, 학습목표, 학습방법, 강의 학습 교재 유형, 학습빈도, 취약분야 인지 여부
수치형 변수
- 대상 변수 : 'Birth_Year', '기출문제 공부 횟수','토익 모의테스트 횟수', '1st_Total_Score', '2st_Total_Score'
• 이변량 데이터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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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출문제 공부 횟수 | 토익 모의테스트 횟수 | 2차 종합점수 |
•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 1. (3차시 - 1차시) 차이별 학습 빈도를 보았을 때 주 5-6회 공부하는 것이 매일 7회를 하는 것보다 효율이 좋았다.
# 2. (3차시 - 1차시) 차이별 학습 방법을 보았을 때 제일 많이 선택하는 방법은 예상 외로 오프라인 강의였다.
# 3. 연령대별로 학습방법을 보았을때 예상은 연령대가 어릴 수록 온라인강의를 많이 들을 것 같다고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 - 온라인강의 : 전연령대 고르게 분포하며 사용자 제일 많음
# - 오프라인강의 : 30~40 대에 집중 분포
# - 참고서 : 고르게 분포 하고 있으나 사용자 제일 적음
오프라인 강의 전체적으로 학습방법을 많이 사용하는게 온라인 강의 이지만 오프라인이 효과가 더 좋다
참고서를 끼워팔기를 하면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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