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 AIVLE School

Aivle_4차 미니프로젝트(2일차)_언어지능

 
Day2 : 미니프로젝트 4차
AIVLE-Edu에 등록된 1:1 문의를 자동으로 분류할 수 있는 자연어 처리 AI 모델 설계


 
 
 
 오늘은 4차 미니프젝 언어지능 2일차!
어제 미니프젝이 조금 힘들었어서 밤새 공부를 조금 하고 잤는데도 오늘 못하면 어쩌지 하고 고민되더라구요 
 
암튼 오늘은 대면장에 직접 왔습니다.
 
 

오늘 제가 진행해야하는 하는 리스트 입니다.
그래도 어제 배웠던 것을 토대로 하는거라 많이 어렵지는 않더라구요! 정말 다행이었습니다 ㅠ
 
 
전처리 단계에서
불필요한 특수문자를 제거 해줍니다.

 
또한 감사합니다 와 같은 데이터 습득에 도움이 되지 않는 불용어도 제거합니다.


전처리 부분을 다 끝내고
점심을 먹으러 갔어요!

명불허전 레스토랑 김천👍🏻

한참를 고민하다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저희 취향이 다 딜라서 전부다 다른메뉴를 주문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오므라이스를 먹었는데,
음 담엔 안먹을겁니다. ㅋㅋㅋㅋ

 오늘은 너무 피곤해서 당 충전 제대로 해줬습니다!
 
 

오후 인사이트 도출

사진을 봤을때 보이는 큰 글씨들이 사람들이 자주 사용한 단어 입니다.

그 단어들을 정리해서 저희 조에서 결론을 내려 보았습니다.

이 ppt화면이 저희조 인사이트 도출 결과 입니다!
다른 부분의 결론은 하나씩 낼 수 있었는데, 웹부분은 배우지 않은부분이라 
오류를 생각하기 조금 힘들었습니다.(예전에 배웠던 거 쥐어짜내서 )
사람들과 머리를 모으니 다양한 인사이트가 나온 것 같습니다.


인사이트 도출하는 부분에서
우리조에 어제 과제제출이 늦어서 정확히 같은 내용으로 연락드린 분이 있다고 해서 너무 웃겼어요

 '제가 파일을 제출하지 못했는데, 다시 보낼 수 있는지 문의드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약간 결론도출하면서 단어를 모으다 보니 문장이 자연스럽게 읽어지더라구요 ㅋㅋㅋㅋ그래서
사람살아가는 세상 다 똑같구나~ 생각하게 되는거 있죠 ㅋㅋㅋㅋㅋㅋ
 
 

이번 대면장에서의 인사이트 도출은 정말 재미었어요!
다같이 결론도츨하다가 시간가는줄 몰랐던 ㅎㅎ

내일 하는 시각지능도 장말 기대가 됩니다!!
 


 
+++추가 여담~

교육장을 저희만 쓰는것이 아니었는지 다른곳에서 공부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처음엔 AI반 분들인줄 알았어요)
저희는 회의실이 따로 있는줄 모르고 바로앞의 휴게실에서 회의를 진행했는데, 다른 교육장 분이 오셔서 여기서 회의를 하면 어쩌냐고 다짜고짜 화내고 가셔서 당황했어요....
 
회의실 따로 있는줄 몰랐구 저희도 조심해달라 정도만 말해도 충분히 알아들었을거 같은데, 큰소리로 호통치고 가셔서 기분이 별로 좋지 않았어요...(>ლ) 저희 회의소리보다 훨씬 큰소리로 말하고 가셨는데,,, 암튼 KT건물에서 수업받으시는 서울 분들이 부러웠습니닷...ㅠ.ㅠ
 
관리하시는 분인지 누구신지는 모르겠지만 기분이 썩 좋지 않았던.. 이번 대면의 추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