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 AIVLE School

Aivle_3차 미니프로젝트(3일차)

Day3 : 미니프로젝트 3차

스마트워치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라!!!


저는 부산에서 수업을 듣는데, 차이나타운에 건물이 있어서 조금 놀랐어요 ㅋㅋㅋㅋㅋ

암튼 오늘 처음으로 대면장에 왔어요 

3층 강의실로 8시45분쯤에 도착했는데, 얼라리 아직 문이 안열렸더라구요..ㅋㅋㅋ큐ㅠㅠ

강의장 문은9시에 열린데요! 그래서 저는 요 앞에 편의점 가서 물을 사왔습니다 텀블러 들고오는걸 깜빡해서리 ㅠ

강의장 들어와서 셋팅 완료! 다음에는 줄이어폰을 가져와야겠습니다 ㅋㅋ큐ㅠㅠ


<오늘의 일정>

미니프로젝트 3차 – ‘스마트워치 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라
9:40~10:30 미니프로젝트 소개 : 프로젝트 소개, 수행 방법 안내
10:40~11:30 / 11:40~12:30 과제5 수행 : 개인별 프로젝트 수행 / 개인별 프로젝트 수행, 과제5 리뷰
점심
13:30~14:20 / 14:30~15:20 과제6 수행 : 과제6 안내 , 조별 프로젝트 수행 / 조별 프로젝트 수행
15:30~16:30 Wrap-up : 과제6 리뷰, 과정 Review
16:40~17:10 셀프 테스트 : 셀프테스트, 설문조사

 

과제5 : 모델검증

 

2일차에 했던 데이터를 불러와서 모델을 검증하고, 과대적합을 해소한뒤 결과를 판단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저는 depth를 2 로 모델을 검증해보았는데

모델결과가 99.5%로 높은 정확도가 나왔습니다!


 

실습5 끝나고 나서 점심먹으로 고고

35조 조원분들이랑 다같이 점심은 맘터 왔어요

한식먹으러 갈라 했는데, 자리 없어서 급 우회함ㅠ,ㅠ

밥먹으면서 얘기 하는데, 저희 5명중에 저만 NBTI가 E고 4분은 I시더라구요ㅋㅋㅋㅋ

그게 너무 웃기고 재밌었어요


 

과제6: 행동 추론

- Working_Upstairs 분류 모델링

- Real 데이터 행동 추론

 

시간이 촉박한 오늘은 먼저 과제6을 다 끝낸 조장님 코드로 결과를 도출해보기로 했어요

 

일단 처음 나온 정확도와 결과 입니다 여기서 데이터를 그룹으로 묶어서 정확도를 조절해 볼 거예요!

 

all_data['Activity'].map({'STANDING':0, 'SITTING':0, 'LAYING':0, 'WALKING':1, 'WALKING_UPSTAIRS':2, 'WALKING_DOWNSTAIRS':1}) 데이터를 이렇게 묶었을때 처음처럼 1.0 나오니다

 

여러 센서중에
z는 중력 반대방향 5개를 0으로 나누는데 0으로 나눈 5개중에서
z축에서 큰건 다운스테어 하나밖에 없으니까

누웠을때 앉았을때 서있었을때의 제트축이 크지 않다
다운스테어 학습은 다른것들을 판단하는데 방해가 되기 때문에 나머지는 0으로 묶어 버리는게 좋다고 판단

걷기와 움직이기 를묶고 워킹을 따로 분류해버리니까 정확도가 좋아질 수 밖에 없다!

 

 각각의 센서들을 다양한 방법으로 묶어서 결과를 도출해 보았습니다.

 


처음대면으로 만난다고 해서 좀 떨렸었는데, 다들성격도 좋으시고 재밌었어요

무었보다 모르는 점을 바로 물어볼 수 있고, 모두 의욕이 넘치는 점이 최고 였습니다 ㅎㅎ

그리고 도중에 마이크 이슈가 있었는데 우리조원분인줄 알고 전체 채팅방에 사과했는데 알고보니 아니었던 ㅋㅋㅋㅋ

그냥 사과만 한사람이 되어버린 ㅋㅋㅋㅋㅋㅋ 너무 웃겼어욬ㅋㅋㅋㅋㅋ

 

마지막에 강사님의 설명을 끝으로 

 

샐프테스트를 진행하고, 설문조사까지 진행 완료 하고 퇴근했습니다!

집이랑 교육장이 좀 멀어서 대면으로 자주 오지 않으려고 했는데, 생각했던것 보다 너무 좋아서 화요일도 대면장 신청 다같이 진행했습니다! 모르는걸 서로 물어보고 회의해 나아가는것이 정말 즐거운거 같아요👍🏻

 

다음주가 기대가 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