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T AIVLE School

Aivle_6차 미니프로젝트(2일차)_11.21

 
 
오늘은 대면장 가는날 입니다
아침에 지하철 타고 가려고 5시부터 일어나서 준비 했더니 
아빠가 태워주신다 그래서 음..개꿀? ㅎㅎㅎ
 
하고 아침밥 같이 먹었습니당
 

 
엄마가 아침에 떡국 해줬는데, 우리엄마 음식 짱잘해요 떡국 짱 맛있음 !
 

 
아빠가 늦장을 부리는 바람에 9시10분까지 도착을 못할 뻔 했으나.....ㅎ 엄청 달리셨습니다
옆에서 아빠 괜찮아 난 어린나이에 죽고싶지 않아를 제 나이만큼 외쳤습니당ㅋㅎㅋㅎ
 


 
이번 미니 6차 프로젝트는 이렇게 진행이 되는데요

  1. 고객사 사업공고 검토
  2. 기술 요구사항 검토
  3. 제안사 솔루션 검토
  4. 서비스 구성도 완성
  5. 제안사 시스템 배치
  6. 제안사 시스템 3Tier/클라우드 구성
  7. 고객사 시스템 배치
  8. 고객사 관제 시스템/디바이스 분리 구성
  9. 서비스 배치도 완성

 
어제는 4번까지 진행을 해두었고, 오늘은 5~9번까지 진행을 할거예요!
오늘은 5번부터 cacoo로 서비스구성도/시스템배치도 그리기를 할거예요
 

 
어제 기술 요구사항 검토와 서비스 구성도를 그려놓았기 때문에 이걸 토대로 그릴겁니다.
 
 
12시30분까지 만들고
일단 점심을 먹으러 왔습니다 ㅎㅎ 

 오늘은 뜨끈한게 먹고 싶어서 칼국수를 먹으러 왔어요!

 들어와서보니 가격이 너무 착해서... 칼국수 6,000원 가격파괴 아니냐구욧!!!!!!!!!
(옆에 잘린 미역칼국수는 8,000원 입니다)

 다른분들은 칼국수를 먹었고, 저는 요즘들어 먹기편한 수제비가 너무 땡겨서 수제비를 시켰어요!
수제비는 6,500원인데 이거왜 그가격인지 이해 안됨 ㅠㅠ
진짜 맛있었어요!
 

 다같이 갈비만두도 시켰는데, 갈비만듀....떡갈비 느낌나서 진짜 맛있었습니다
또먹구밍

 다같이 음식먹고 나와서 간식을 사가자는 이야기에 찬성을 했습니당 ㅎㅎ
 
 
편의점 들려서 과자사고 파바들려서 빵사구 카페들려서 음료사고...

 빵사서 가는길에 붕어빵 팔길래 냄새에 못참고 붕어빵 사먹구

 ㅋㅋㅋㅋㅋㅋㅋ우리조 먹는거에 진심 아니냐며 ㅋㅋㅋㅋㅋㅋ
암튼 제가 사진 찍자고 하는데 다들 잘 해줘서 넘 기분 조아요 ㅎㅎ
 

 여러분들은 붕어빵 어디부터 먹나여 저는 맛있는거 마지막에 먹는 타입이라서 머리를 처음에 먹고 꼬리를 마지막에 먹어여 ㅎㅎㅎ

그리구 나 초딩때는 붕어빵 4~5마리에 천원이었는데 지금 2마리에 천원 ㅠ.ㅠ 물가 상승 비극편

 ㅇ신님이 편의점에서 과자 사주셔서 신나서 뛰어댕김
초코과자 최고예요

 안이 점심시간 끝나자 마자 바로 조별발표 들어가는지 몰라서 
허겁지겁 발표준비 마무리 하고...
저희 조의 영웅 ㅅ환님이 발표를 진행 해주셨어요 ㅎㅎ 
 
발표 후 피드백을 받고 보완 작업을 진행 했는데
 

 제안사 서비스 배치

 제안사 시스템 3Tier / 클라우드 작성

고객사 관제 시스템/디바이스 분리 구축
 

 서비스 배치도 완성
 
사진이 하나가 빠졌지만 이렇게 5단계를 진행하고 최종 줌 발표 전까지 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ㅎㅎ
사실 아아주 바빴어요.... 
배분해도 할게 너무 많아서 ㅠㅠ
 

 저는 빵은 못먹을 거 같아서 빵은 안샀구
다른분들은 빵먹구 전 과자먹구 아주 념념파티 입니다

 강의장에 회의실을 저희조가 빌렸는데, 여기 아주 조아요
큰화면에 연결해서 쓸 수 있음 ㅎㅎ

 엄청큰 모기가 날아다니길래 저는 피해 다니기 급급했는데, ㅇ신님이 짱멋있게 잡아주셨음
오늘의 MVP👑
 

 
 아무튼 오늘 이래저래 다같이 열심히 작업한 카쿠!!
보조강사님께서 틈틈이 저희 줌미팅방 들어오셔서 진행상황 확인해주시고, 질문 받아주셔서 너무 좋았습니다 >.<
 


 
오늘은 강의장에 11반은 저희조만 왔는데, 10반 분들이 끝나구 같이 회식하러 고기먹으러 가자고 하셔서
신나게  수락 했어요 >.< 

 뭔가 어벤저스 같은 뒷모습.... 암튼 쉅끝나구 고기먹으러 가는길

 여기 고기 진짜 맛있었어요 고기 도톰하고 아주 굿

 진짜 맛있었어요 후후
 
회식하면서 이런저런 얘기 했는데, 저희 말도 트기로 하고~ 언니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햐햐
이게 약간 공식적인.. 첫회식? 이라서 더 즐거웠던거 같아요 ㅎㅎ
 
다른분들도 있었으면 더 즐거웠을거 같았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
 
분명 나처럼 친해지고 싶은데, 말 못꺼낸 사람이 있을거야... 라고 생각즁

 술은 먹을 사람만 먹었답니당 ㅎㅎ

 아주 야무지게 끝난 회식자리

맨 끝쪽 테이블은 으른들의 테이블이라 함께 끼지못해 아쉽네요^^ 호

 
.음식점 직원분이 단체사진 찍는것도 도와주셨어요!

 다른분들은 노래방으로 2차를 가셨구(동노 아주 건전함)
저는 언니들이랑 베라 들려서 아이스크림 사먹었어요ㅎㅎ 
꼬기 먹고 먹는 베리베리스트로베리 존맛탱!
 

 
우리 미프 7차 마지막날에 다같이 모이기로 했으니 다들 그렇게 알도록 해여
 

 
신나게 놀고 집에 들어가는길은 멀군뇨... 김해사는 사람의 비애 😭
 
9시16분 21-1번 버스 오는거 메...모
 
암튼 이번 교육장 대면 정말 즐거웠습니다 ㅎㅎㅎ
 
좋은추억들이 하나씩 생기는거 같아요 Aivle School 짱~